티스토리 뷰
목차
"셀토스, 출시 임박 그리고 사전예약"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전에 포스팅해드렸던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 셀토스를 다시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 달 7월에 출시 예정인 셀토스는 6월 26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갔었습니다.
셀토스 사전예약의 결과는 폭발적입니다.
20대와 30대에서 강한 관심을 받으면서
사전예약 8일 만에 3천만 대 돌파를 했습니다.
확실히 소형 SUV는 젊은 층의 운전자들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소형 SUV인 셀토스 또한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잘 녹아드는 차량입니다.
그리고 셀토스의 경우에는 디자인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심플하면서도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20대와 30대 운전자들의 마음을 가져가 버린
기아자동차의 소형 SUV 셀토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를 기준으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셀토스의 다른 모델들의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셀토스
셀토스는 기아자동차에서 인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인도에서 열리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최초 공개했습니다.
최근 세계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는 인도에서
기아자동차라는 브랜드를 정확하게 알리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셀토스는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를 조합한 이름입니다.
켈토스는 그리스 신화에서 등장하는 헤라클레스의 아들로
용맹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셀토스 사전예약
셀토스는 총 4가지의 모델 라인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4WD,
셀토스 1.6 디젤, 셀토스 1.6 디젤 4WD입니다.
셀토스 중에서도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 이유는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가 4가지의 모델 중에서
가장 낮은 등급에 가장 낮은 가격인 1,930만 원부터 측정되는 것도 있고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셀토스 라인업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있는 모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다른 제품들의 성능과 연비 또한 우수합니다.
하지만 소형 SUV를 구매하는 대부분의 구매자들의 상황을 고려했을 때는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모델이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현재 셀토스 사전예약 현황에서도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모델이 가장 많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부분과 실제 구매를 하시는 분들의 생각이 같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성능
셀토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모델들의 성능이 정말 좋습니다.
요즘에는 다른 등급의 차량보다도 셀토스를 포함한
소형 SUV의 성능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델명 |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 |
출시가 | 1,930 ~ 2,450만원 | |
주요제원 | 엔진형식 | I4 |
과급방식 | 싱글 터보 | |
배기량 | 1,591cc | |
연료 | 가솔린 | |
승차인원 | 5인승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변속기 | 자동(DCT) 7단 | |
엔진 | 엔진형식 | I4 |
배기량 | 1,591cc | |
연료 | 가솔린 | |
최대출력 | 177hp | |
최대토크 | 27.0kg.m |
공식적으로는 셀토스의 연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배기량과 최대출력 그리고 최대 토크를 봤을 때
현대자동차의 코나 1.6 가솔린 터보 모델과 비슷할 거 같습니다.
코나 1.6 가솔린 터보의 연비는 12.3~12.8㎞/ℓ (3등급)입니다.
셀토스 역시 12.3~12.8㎞/ℓ 정도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셀토스는 고급형 ISG 시스템을 적용하여서 부드러운 재시동이 가능합니다.
처음 윈드 실드 적용을 통해 유입되는 소음을 감소시키고
요소수 환원장치(SCR)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셀토스는 여러 가지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주행모드 통합제어시스템(에코, 노멀, 스포츠), 트랙션 모드(스노, 머드, 샌드)를 제공하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등
많은 시스템이 지원됩니다.
그리고 동급 차량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가 적용되었습니다.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디자인
셀토스의 크기는 동급의 스토닉보다 조금 더 큰 차체를 보여줍니다.
셀토스의 외관 디자인은 현대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셀토스 전면부 중에는 범퍼 라인을 집중적으로 강조하는듯했습니다.
볼륨감 있는 펜더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사용했습니다.
셀토스의 후면부에는 테일게이트 가시시를 적용하여
강하고 탄탄한 모습과 예민하고 섬세한 모습을 같이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셀토스의 헤드램프 디자인이 강렬하면서 고급스럽게 다가왔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에 다이아몬드 패턴과 머플러 형상의 리어 가니시를 적용하였기 때문입니다.
동급의 소형 SUV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디자인 언어입니다.
셀토스는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동급의 차량들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소형 SUV가 환영받지 못했었습니다.
바로 라이프스타일 자체가 본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보다는
가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이 많았기 때문에
예전에 자동차들은 패밀리카의 성격을 모두 조금씩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 자신의 개성이 중심이 되는
라이프스타일이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도 시대에 흐름에 맞추어서 변화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셀토스가 자동차 시장에서 특히 인도 시장에서
얼마나 큰 성과를 보여줄지 기대하면서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