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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330i
    "BMW 330i, BMW 3시리즈 중에서 가장 완벽한 이름"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BMW 3시리즈의 330i'입니다

    BMW 3시리즈는 프리미엄 브랜드 BMW의 자동차 중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BMW 3시리즈는

    풀체인지 되어서 출시된 만큼 많은 변화높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미 이전 포스팅에서 BMW 3시리즈에 대해서 알려드렸지만

    BMW 330i를 기준으로 다시 한번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BMW 320d를 선택하지 않고 BMW 330i를 선택한 이유는 성능입니다.

     

    BMW 330i의 성능이 BMW 3시리즈 중에서

    제일 높은 성능폭발력 있는 엔진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아직 BMW 3시리즈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읽고 오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아한 디자인 속에 강렬한 엔진, 2019 BMW 3시리즈

    "우아한 디자인 속에 강렬한 엔진, BMW 3 시리즈"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독일의 명차, BMW의 차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BMW의 수없이 많은 차들 중에서 제가 선택한 차..

    this-evening.kr

    2019 BMW 3시리즈

    G20 330i

    BMW 330i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전에

    2019 BMW 3시리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2019 BMW 3시리즈의 경우에는 8년 만에 풀체인지 되어 출시된 모델입니다.

    그리고 코드네임도 F30에서 G20으로 변화되었습니다.

    BMW 프리미엄 콤팩트 세단의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는 BMW 3시리즈는

    주행에 있어서 좋은 성능과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BMW 330i의 경우에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최대마력 258hp, 최대토크 40.8km.g, 최고속도 250km/h 그리고 가속 성능 5.8초라는

    믿기 어려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BMW 330i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MW 330i 제원과 엔진 그리고 성능

    BMW 330i의 제원과 엔진에 대해서

    표를 이용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델명 BMW 330i xDrive
    출시가 6,320 ~ 6,510만원
    주요제원 엔진 I4
    과급방식 싱글 터보
    배기량 1,998cc
    연료 가솔린
    연비(등급) 토크컨버터 10.4 ㎞/ℓ (4등급)
    승차인원 5인승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토크컨버터 8단
    엔진 엔진형식 I4
    배기량 1,998cc
    연료 가솔린
    최대출력 258hp
    최대토크 40.8kg.m
    성능 최고속도 250km/h
    가속성능 5.8초
    연비(등급) 토크컨버터 10.4 ㎞/ℓ (4등급)
    CO₂배출량 164.0g/km

    BMW 330i의 2.0 가솔린 터보 엔진의 성능입니다.

    가솔린 엔진의 폭발적인 출력BMW만의 기술력

    눈부시게 빛나는 모습입니다.

    BMW 330i 성능

    BMW 330i는 4기 통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동과 동시에 디젤 엔진보다는 큰 울림이 있습니다.

    하지만 BMW 330i 내부에서는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고압펌프를 사용하는 엔진의 소리와 진동이 거의 없습니다.

    BMW 3시리즈 드라이브 모드

    BMW 3시리즈는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BMW 소프트웨어의 주행모드 설정으로

    BMW 330i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BMW 3시리즈 연비

    그리고 BMW 330i에 적용된 토크 컨버터 8단 변속기가 연비를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주행이 아닌 평상시 일반적인 주행인 경우에도

    엔진 회전수를 조절하여서  부드러운 주행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BMW 3시리즈 풀체인지

    BMW 330i의 드라이브 모드, 2.0L 가솔린 터보 엔진, 토크 컨버터 8단 변속기

    이 세 가지의 조합은 BMW 3 시리즈의 성능을 높여주는 주 이유입니다.

    운전자가 액셀을 밟을 때 BMW 330i가 민감하고 빠른 속도로 반응하여서

    언제든지 운전자가 원하는 모습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 330i의 드라이브 모드를 콤포트 모드가 아닌 스포츠 모드로 적용하게 되면

    스포츠 모드답게 엔진의 웅장한 사운드가 들리면서

    당장이라도 뛰쳐나가고 싶어 하는 짐승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BMW 3 시리즈 디자인

    BMW 3시리즈 디자인

    BMW 3 시리즈의 디자인을 담당했던 한국인 김누리 디자이너는 BMW 3 시리즈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뉴 3 시리즈는 정밀하고 우아함이라는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새로운 BMW만의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그리고 "특히 절제된 캐릭터 라인을 통해 현대적이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BMW 3시리즈 우아한 디자인

    김누리 디자이너의 설명은 절말 정확합니다.

    신형 BMW 3 시리즈 첫인상은 "우아하다."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라인이 BMW 3 시리즈를 더 우아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전혀 인위적이지 않고 꾸민 것같이 않은 디자인라인입니다.

    BMW 3시리즈 크기
    BMW 3시리즈 측면 디자인

    BMW 3 시리즈의 크기는 이전 세대의 BMW 3 시리즈보다 커졌습니다.

    세로는 7cm 이상 길어지고 가로는 1.6cm가 넓어졌습니다.

    휠베이스의 경우에는 4cm가 넘게 길어졌습니다.

    BMW 3시리즈 곡선 주행

    크기가 커진 것에 비해서 BMW 3 시리즈 차체의 무게는 55kg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사용 비율을 늘렸기 때문입니다.

    차체 전체 평균적인 섀시 강성은 25% 이상이지만,

    견고해야 하는 차체 부분은 50% 이상의 강성을 늘렸습니다.

    BMW 3시리즈 전면부 디자인
    BMW 3시리즈 전면부 헤드램프

    BMW 3시리즈 전면부의 디자인을 보면

    중앙에 위치한 라디에이터 그릴헤드램프 그리고 범퍼

    이 세 가지의 조합은 완성도 높은 모습입니다.

    BMW 3시리즈 후면부 디자인
    BMW 3시리즈 후면부 헤드램프

    BMW 3시리즈 후면부의 디자인은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후면부 헤드램프는 단단한 이미지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콤팩트 세단이지만 프리미엄 브랜드 BMW의 자동차인것이

    후면부에서도 빛나고있습니다.

    BMW 3시리즈 내부 인테리어
    BMW 3시리즈 내부 재질

    BMW 3시리즈의 내부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BMW 3시리즈 또한 프리미엄 세단이기 때문입니다.

    BMW 3시리즈 운전자를 위한 구조
    BMW 3시리즈 버튼

    그리고 BMW 3시리즈는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많은 버튼들이 운전자가 조작하기 편하게 배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를 위한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완성도 높은 BMW 3시리즈의 디자인은

    콤팩트 세단의 고급스러운 이미지BMW 3시리즈만의 우아한 이미지

    마지막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스포티한 이미지까지

    모두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