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 혁신이라 불리는 이유"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요즘 한창 핫한 자동차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이보크"입니다.
랜드로버에서 출시한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은
현대적인 감각을 최대한 살린 프리미엄 콤팩드 SUV입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의 경우에는 1세대와 달리
성능과 디자인면에서 많은 변화를 주어서 출시되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완전변경이라는 수식어를 사용할 정도의 변화입니다.
랜드로버의 새로운 프리미엄 콤팩트 SUV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대해서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8년 만에 풀체인지 되어 돌아온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1세대와 다른 새로운 디자인라인의 쿠페형 SUV입니다.
그리고 최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여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를 넘나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는 현대적으로 바뀐 디자인과
효율적인 엔지니어링이 적용되었습니다.
랜드로버의 미래지향적인 인스테리어와 브랜드 등급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실용적으로 개선된 실내 공간
그리고 운전자의 주행에 효율과 안전을 높여주는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여 출시했습니다.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대해서 신뢰에서
나오는 강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디자인과 성능에 믿음이 있는 모습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포함된 랜드로버의 SUV 라인업 모델들은
자동차 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정 고객층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카멜레온과 같은 매력이 있어서 패밀리카와 오프로드 전용 자동차
그리고 주행만을 위한 자동차의 모습까지도 모두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 역시 랜드로버 SUV의 모습을 이어서 갈지
그리고 어떤 이미지와 매력으로 구매자들을 유혹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격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총 3가지의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보크 D150, 이보크 P250, 이보크 D180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D150과 D180은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 모델이고
레인지로버 이보크 P250은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출시가 기준 가격은
최고가는 레인지로버 이보크 D180 R-Dynamic SE가 8,230만 원이고
최저가는 레인지로버 이보크 D150 S가 6,800만 원입니다.
출시가 기준 상세 모델의 가격으로는
레인지로버 이보크 D150 S 6,800만 원
레인지로버 이보크 P250 SE 7,390만 원
레인지로버 이보크 D180 SE 7,680만 원
레인지로버 이보크 D180 R-Dynamic SE 8,230만 원입니다.
※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가격은 선택하는 모델과 추가 옵션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제원과 엔진 그리고 성능
랜드로버가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성능에 대해서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1세대보다 개선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의 제원과 엔진 그리고 성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모델명 | 레인지로버 이보크 D150 | 레인지로버 이보크 P250 | 레인지로버 이보크 D180 | |
출시가 | 6,800만원 | 7,390만원 | 7,680~8,230만원 | |
주요제원 | 엔진형식 | I4 | I4 | I4 |
과급방식 | 싱글 터보 | 싱글 터보 | 싱글 터보 | |
배기량 | 1,994cc | 1,998cc | 1,994cc | |
연료 | 디젤 | 가솔린 | 디젤 | |
연비 | 자동 14.1 ㎞/ℓ | 자동 10.3 ㎞/ℓ | 자동 14.1 ㎞/ℓ | |
승차인원 | 5인승 | 5인승 | 5인승 |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
변속기 | 자동 9단 | 자동 9단 | 자동 9단 | |
엔진 | 엔진형식 | I4 | I4 | I4 |
배기량 | 1,994cc | 1,998cc | 1,994cc | |
연료 | 디젤 | 가솔린 | 디젤 | |
최대출력 | 150hp | 249hp | 180hp | |
최대토크 | 38.8kg.m | 37.2kg.m | 43.9kg.m | |
성능 | 최고속도 | 196km/h | 230km/h | 205km/h |
가속성능 | 11.2초 | 7.5초 | 9.3초 | |
연비 | 자동 14.1 ㎞/ℓ | 자동 10.3 ㎞/ℓ | 자동 14.1 ㎞/ℓ | |
CO₂배출량 | 149.0g/km | 180.0g/km | 150.0g/km |
랜드로버의 SUV 답게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넓은 활동성도 보여주는 성능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여 변화된 차량입니다.
이전 세대인 레인지로버 이보크 1세대의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은 고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1세대와는 다른 휠베이스를 장착하였습니다.
20mm 늘어난 휠베이스를 장착하여 주행에 있어서 안정성을 높이고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의 넓은 주행 범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에는 새로운 플랫폼에 맞게
신형 차체와 2.0 인제니움 파워트레인 엔진의 조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의 조합이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의 성능을 최고치로 높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2.0 인제니움 파워트레인 엔진의 경우에는
재규어와 랜드로버가 공유하고 있는 모듈러 엔진으로
효율과 성능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디자인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콤팩트 크로스오버 시장의 혁신을 불러온 모델입니다.
정통적인 오프로더 브랜드인 랜드로버가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통하여서
출시되는 모든 모델의 라인업들이 현대적이면서도
최첨단의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변화되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의 경우 새로운 플랫폼으로 구축되었지만
전체적인 디자인라인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벨라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벨라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레인지로버 이보크만의 매력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그 매력은 작지만 단단하고 역동적인 이미지입니다.
랜드로버는 공식적으로 벨라와 이보크를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벨라의 스타일링 주제는 '아방가르드' 레인지로버고,
신형 이보크의 스타일링 주제는 '리덕셔니즘'이다."
전체적으로 억양을 줄이고 간결하게 디자인을 잡았고
직선 라인만으로 역동성을 살려낸 것이 특징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전면부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레인지로버 레터링이 들어가고
그릴의 비율은 너무 크지고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헤드램프의 경우에는 발레오제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사용하였고
세로로 길게 디자인하면서 세련되고 와일드한 느낌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범퍼의 경우에는 벨라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어 인테이크 부분을 사다리꼴로 디자인하였고
에어 스커트로 레인지로버 이보크만의 성격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측면부 디자인을 보면
이보크만의 디자인이 잘 녹아져 있습니다.
그 디자인 속에서 다른 라인업과는 다른 차별된 모습도 보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통상적인 2박스카와 달리 루프라인의 경사가 뒤쪽으로 가면서
내려가는 모습인 슬라이딩 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차체의 비율을 본다면 다른 모델들보다 짧은 오버행을 볼 수 있습니다.
짧은 오버행을 통해서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역동성과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에는 1세대와 다른 알루미늄 휠이 장착되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후면부 디자인을 보면 슬림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루프의 경우에는 일체형의 스포일러 형상은 벨라와 비슷하게 적용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면부 범퍼 아랫부분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이보크만의 성격을 표현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내부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 답게
고급스럽고 심플하면서도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내부에는 상하로 나누어서
10.2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터치 프로 듀오라고 부르고 있는 두 개의 디스플레이 안에 버튼과 스위치를 통합했습니다.
그리고 랜드로버 하면 오프로드 주행이 독보적인 브랜드입니다.
거기에 맞게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경우에는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터레인 리스폰스를 위한 버튼도 디스플레이 안에 넣어놨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에는 최초로 스마트 세팅이 탑재되었습니다.
스마트 세팅이란 일종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입니다.
이 인공지능 알고리즘은 운전자의 성격과 취향 등을 파악해서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최첨단 시스템입니다.
지금까지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랜드로버의 강한 자신감이 어디서 나오는지 정확하게 확인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자체가 랜드로버의 자신감이었던 것입니다.
성능, 디자인, 최첨단 시스템 이 모두가 1세대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개선됐다는 표현보다는 혁신적으로 변경됐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비교될 수 없는 성능과 현대적인 디자인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최첨단 시스템
모두가 프리미엄 콤팩트 SUV 시장에 위협을 주는 모습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