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 국산 프리머엄 세단의 자존심"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더 정확한 주인공은 제네시스 모델 중에서도 가장 막내 라인업인 제네시스 G70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를 통해서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자동차시장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G70의 경우에는 특이하게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의 운전자들도 많습니다. 

     

    젊은 층의 운전자들까지 좋아하는 차량 제네시스 G70 매력이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어떤 매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올해 연식을 변경한 2019 G70과 이전에 2017 G70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네시스 G70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70에 대해서 이야기하기 전에

    지난 2018년 12월 3일, 북미 유명 자동차 매체인 모터 브랜드에서 여러가지 분야에서

    최고의 차량을 뽑는 투표가 있었습니다.

     

    그 결과, 올해의 차라고 불리는 Car of the year에서 제네시스 G70 3.3T가 선정되었습니다.

    최초로 모터브렌드 순위에서 한국차가 선정되었습니다.

    제네시스는 이를 통해서 북미 사람들까지 좋아하고 사랑받는 차라는 이미지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터 브랜드의 올해의 차는 높은 권위 있는 위치라고 합니다.

     

    세계가 인정한 차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차 제네시스 G70입니다.

    대단한 평가를 받고 있는 제네시스를 더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70 가격

    제네시스 G70은 총 6가지의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70 2.0 가솔린 터보, 제네시스 G70 2.0 가솔린 터보 AWD,

    제네시스 G70 2.2 디젤, 제네시스 G70 2.2 디젤 AWD,

    제네시스 G70 3.3 가솔린 터보 스포츠, 제네시스 G70 3.3 가솔린 터보 AWD입니다.

     

    제네시스 G70은 크게 3가지의 라인업인 제네시스 가솔린 터보, 제네시스 디젤,

    제네시스 가솔린 터보 스포츠로 나누어집니다.

     

    제네시스 G70의 가격으로만 본다면 최상위 등급은

    제네시스 G70 가솔린 터보 스포츠 AWD가 5,473만 원이고

    최하위 등급으로 제네시스 G70 2.0 가솔린 터보가 3,701만 원입니다.

     

    제네시스 G70 2.0 가솔린 터보 3,701 ~ 4,251만 원

    제네시스 G70 2.0 가솔린 터보 AWD 3,946 ~ 4,477만 원

    제네시스 G70 2.2 디젤 4,025 ~ 4,300만 원

    제네시스 G70 2.2 디젤 AWD 4,270 ~ 4,545만 원

    제네시스 G70 3.3 가솔린 터보 스포츠 4,511 ~ 5,228만 원

    제네시스 G70 3.3 가솔린 터보 스포츠 AWD 4,756 ~ 5,473만 원

     

    ※ 제네시스 G70의 가격은 차량의 종류와 옵션에 따라서 추가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제원과 엔진 그리고 성능
     모델명 G70 2.0 가솔린 터보 G70 2.0 가솔린 터보 AWD G70 2.2 디젤 G70 2.2 디젤 AWD G70 3.3 가솔린 터보 스포츠 G70 3.3 가솔린 터보 스포츠 AWD
    출시가 3,701~4,251만원 3,946~4,477만원 4,025~4,300만원 4,270~4,545만원 4,511~5,228만원 4,756~5473만원
    주요제원 엔진형식 I4 I4 I4 I4 V6 V6
    과급방식 싱글 터보 싱글 터보 싱글 터보 싱글 터보 트윈 터보 트윈 터보
    배기량 1,998cc 1,988cc 2,199cc 2,199cc 3,342cc 3,342cc
    연료 가솔린 가솔린 디젤 디젤 가솔린 가솔린
    연비(등급)

    자동 10.4~10.7 ㎞/ℓ (4등급)

    자동 9.5~10.0 ㎞/ℓ (4등급) 자동 14.5~15.2 ㎞/ℓ (2등급) 자동 13.5~13.6 ㎞/ℓ (3등급) 자동 9.0 ㎞/ℓ (5등급) 자동 8.6 ㎞/ℓ (5등급)
    승차인원

    5인승

    5인승 5인승 5인승 5인승 5인승
    구동방식

    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자동 8단

    자동 8단 자동 8단 자동 8단 자동 8단 자동 8단
    엔진 엔진형식

    I4

    I4 I4 I4 V6 V6
    배기량

    1,988cc

    1,988cc 2,199cc 2,199cc 3,342cc 3,342cc
    연료

    가솔린

    가솔린 디젤 디젤 가솔린 가솔린
    최대출력

    252~255hp

    252~255hp 202hp 202hp 370hp 370hp
    최대토크

    36.0kg.m

    36.0kg.m 45.0kg.m 45.0kg.m 52.0kg.m 52.0kg.m
    성능 연비(등급)

    자동 10.4~10.7 ㎞/ℓ (4등급)

    자동 9.5~10.0 ㎞/ℓ (4등급) 자동 14.5~15.2 ㎞/ℓ (2등급) 자동 13.5~13.6 ㎞/ℓ (3등급) 자동 9.0 ㎞/ℓ (5등급) 자동 8.6 ㎞/ℓ (5등급)
    CO₂ 배출량

    156.0~161.0g/km

    168.0~177.0g/km 124.0~130.0g/km 140.0~141.0g/km 188.0g/km 197.0g/km

    제네시스 G70의 상세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제네시스 G70에서 집중해서 보아야 할 부분은 탑재된 엔진입니다.

    제네시스 G70은 가솔린 3.3 V6 트윈터보 2.0 터보와 2.2 디젤의 싱글 터보

    R e-vgt 엔진을 라인업으로 구축했습니다.

    제네시스 G70의 출력과 토크만 보아도 탑재된 R e-vgt 엔진의 성능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네시스 G70의 변속기입니다.

    엔진의 성능에 맞추어서 제네시스 G70의 변속기는

    무려 자동 8단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네시스 G70의 엔진, 변속기, 상시 사륜 시스템

    이렇게 세 가지의 조합이 이루는 성능은 정말 대단합니다.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면 제네시스 G70의 고성능 엔진의 강한 동력

    자동 8단 변속기를 거쳐서 HTRAC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서 바퀴로 전해집니다.

    자동차 내부에서 이 과정을 끝낸 제네시스 G70은 범접할 수 없는 성능을 보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제네시스 G70 디자인

    제네시스 G70 디자인

    제네시스 G70의 디자인 라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불필요하고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없애버린 디자인입니다.

     

    2017년도에 출시한 제네시스 G70의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이번 2019 제네시스 G70은 기존 디자인을 파격적으로 변화를 주는 것보다

    기존 디자인을 충실하게 지켜나가는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제네시스 G70은 전면부, 후면부, 측면 모두 길이와 크기 그리고 높이까지도

    전혀 과장하지 않고 절제하며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G70의 디자인은 심심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깔끔한 디자인 라인안에서도 포인트를 강하게 주었기 때문입니다.

    굵직한 격자형 라디에이터 그릴날카롭게 뽑아낸 헤드라인 눈매

    그리고 범퍼 하단을 가로지르는 긴 장식입니다.

     

    제네시스 G70은 적은 포인트를 주어서 존재감을 더욱 드러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량답게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 모든 걸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입힌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70의 내부 인테리어는 그냥 고급스러움 그 자체입니다.

    내부 구조의 소재, 질감 등을 보면 일반적인 자동차의 내부와 완전히 다른 공간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젊은 층의 인기를 얻기 위한 노력도 보였습니다.

     

    제네시스 G70 3.3 가솔린 터보 스포츠 모델의 내부에는

    블랙 원 톤 컬러와 레드 스티칭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젊은 층이 좋아하는 스포티한 감각을 보여주는 순간이었습니다.


    제네시스 G70은 준중형 세단으로 BMW 3 시리즈와 벤츠 C클래스를 겨냥해서 출시된 차량입니다.

    다르게 이야기하면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해외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경쟁을 하는 것입니다.

     

    제가 보았을 때는 충분히 승부가 되고 있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70은 프리미엄 세단으로써 전혀 밀리지 않는 성능과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네시스 G70 가솔린 터보 스포츠 라인업은 젊은 층의 운전자들에게

    어필하기 충분한 차량입니다.

     

    오늘의 자동차시장에서, 프리미엄 세단은 회장님들만의 차량이 아닙니다.

    특히 제네시스 G70은 충분히 젊은 감성과 스포티한 감각을 나타내면서

    고급스러움을 유지하기 때문에 다른 프리미엄 세단과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이런 제네시스 G70이 프리미엄 세단들 사이에서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프리미엄 세단의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젊은 분들에게는

    제네시스 G70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