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더 뉴 QM6 LPe, 혁신적인 LPG엔진과 새로운 SUV의 시작"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바로 어제 6월 17일에 공개한 '르노삼성의 더 뉴 QM6'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QM6는 중형 SUV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입니다.
QM6는 한국 자동차 시장 중에서 가장 치열하다는 중형 SUV 시장에서 단 3년 만에 선두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은 QM6의 혁신적인 성능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 바쳐주는 결과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르노삼성은 항상 새로운 가능성과 시장을 개척하고 더 뉴 QM6를 출시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QM6를 통해서 가솔린 SUV 시장의 선두를 확고히 굳히고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QM6를 통해서 품질과 사양을 업그레이드한 GDe(가솔린 파워트레인) 외에도
최고급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PEMIERE) 도입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이번 더 뉴 QM6는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국내 유일 LPG SUV인 더 뉴 QM6 LPe(LPG 파워트레인)를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가능성에 대한 도전의 결과인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화제의 중심에 있는 더 뉴 QM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뉴 QM6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더 뉴 QM6'의 역사는 단 3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2016 QM6 디젤 모델을 시간으로 2018 QM6 가솔린 모델 거쳐서
2019 더 뉴 QM6 LPe까지 왔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단 3년 만에 중형 SUV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성장률과 판매량만 보았을 때는 정말 혁신에 가까운 성과입니다.
그리고 이번 더 뉴 QM6는 더 새로운 도전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려고 합니다.
국내 유일의 LPG SUV 더 뉴 QM6 LPe를 통해서 새로운 역사를 준비하는 르노삼성자동차입니다.
더 뉴 QM6 가격
더 뉴 QM6의 모델은 2가지입니다.
LPG 연료를 사용하는 더 뉴 QM6 LPe와 가솔린 연료를 사용하는 더 뉴 QM6 GDe입니다.
각 두 모델의 출시 가는 더 뉴 QM6 LPe가 2,376~2,946만 원
더 뉴 QM6 GDe는 2,445~3,289만 원입니다.
중형 SUV인 QM6는 패밀리카로써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같은 등급의 중형 SUV와 비교한다면 성능면에서도 높고
가격과 같은 가성비측면에서도 높은것같습니다.
더 뉴 QM6 제원과 엔진 그리고 성능
더 뉴 QM6가 또 어떤 혁신적인 성능과 제원을
보여줄지 제원부터 엔지 그리고 성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델명 | 더 뉴 QM6 2.0LPe | 더 뉴 QM6 2.0GDe | |
출시가 | 2,376~2,946만원 | 2,445~3,289만원 | |
주요제원 | 엔진형식 | I4 | I4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자연흡기 | |
배기량 | 1,998cc | 1,997cc | |
연료 | LPG | 가솔린 | |
연비(등급) | CVT 8.6~8.9㎞/ℓ (5등급) | CVT 11.6~12.0㎞/ℓ (3등급) | |
승차인원 | 5인승 | 5인승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
변속기 | 자동(CVT) | 자동(CVT) | |
엔진 | 엔진형식 | I4 | I4 |
배기량 | 1,998cc | 1,997cc | |
연료 | LPG | 가솔린 | |
최대출력 | 140hp | 144hp | |
최대토크 | 19.7kg.m | 20.4kg.m | |
성능 | 연비(등급) | CVT 8.6~8.9㎞/ℓ (5등급) | CVT 11.6~12.0㎞/ℓ (3등급) |
CO₂배출량 | 147.0~153.0g/km | 140.0~146.0g/km |
르노삼성자동차의 더 뉴 QM6의 스펙입니다.
중형 SUV의 스펙으로는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아니 밀리는 수준이 아니라 평균 이상의 스펙입니다.
배기량, 연비, 최대출력, 최대토크 어느 하나 뒤처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더 뉴 QM6 2.0 GDe가 조금 기대 이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전년도 모델인 2018 QM6 2.0 가솔린 2WD와 2019 더 뉴 QM6 2.0 GDe를 비교해서 봤을 때
연비를 제외하고는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2018 QM6 2.0 가솔린 2WD의 연비는 CVT 11.2~11.7 ㎞/ℓ (3등급~4등급)이고
2019 더 뉴 QM6 2.0 GDe의 연비는 CVT 11.6~12.0 ㎞/ℓ (3등급)입니다.
성능이 좋이 지긴 제 개인적인 기대치를 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2018 QM6 2.0 가솔린 2WD의 스펙이 워낙 좋아서 기대치가 높아진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더 뉴 QM6는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더 뉴 QM6 GDe 보다는
LPG 엔진을 사용하는 더 뉴 QM6 LPe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듯했습니다.
더 뉴 QM6 LPe는 앞서 출시 한 SM6 LPe와 동일한 엔진과 변속기를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일본 자트 코사의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가 사용되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르노삼성의 도넛 탱크 방식이 적용하여
트렁크 바닥 스페어타이어 자리에 LPG 탱크를 배치했습니다.
SUV의 특징인 내부 공간을 침범하지 않도록 디자인한 것입니다.
더 뉴 QM6 디자인
더 뉴 QM6 디자인에 대해서 이야기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하는 정보가 있습니다.
'2018 신차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QM6를 구매하는 핵심 요인 중
외관 스타일링 부분에 있어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더 뉴 QM6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전 모델이 외관 스타일링으로 1위를 했다면 이번 더 뉴 QM6 역시 외관 스타일이 좋을 거라는 추측이 가능해집니다.
그렇다면 더 뉴 QM6 디자인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외관 디자인입니다. 더 뉴 QM6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의 QM6보다 고급스러움이 강조된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전후면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깔끔하게 차분한 이미지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더 뉴 QM6의 전면부에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부위의 크롬라인 추가되었고
전체적인 라인을 와이드한 형상으로 대폭 변경했습니다.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면서 더 뉴 QM6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디자인입니다.
그 외에도 측면부와 후면부의 경우 전면부보다는 작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하단 범퍼 부위 가로로 길게 연결된 크롬바가 추가되며 단단하고 깔끔한 뒷모습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종합하면 더 뉴 QM6의 외관 디자인은 깔끔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 디자인입니다.
르노삼성자동차에서 3년 만에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중형 SUV 부분을 정복한 QM6
그리고 그 디자인과 성능을 이어온 더 뉴 QM6의 출시는 자동차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 굉장히 궁급합니다.
무엇보다 국내 유일의 LPG SUV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출시한
더 뉴 QM6 LPe모델의 판매량과 시장 반응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