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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New NIRO HEV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합리적인 선택의 시작"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대표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니로는 2016년에 기아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차량입니다.

    출시 당시에 자동차 시장에서 굉장한 충격과 미래를 볼 수 있는 혁신을 보여주었습니다.

    3년이 지난 오늘,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가 출시되었습니다.

     

    과연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는 어떻게 다른 것들이 달라졌고,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는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페이스 리프트란? 자동차 모델을 변경시킬 때 앞부분과 뒷부분을 거의 신차에 가깝게 바꾸는 것입니다.

    특징으로는 전 세대 모델의 외관에서 전체적인 틀은 변경하지 않고 앞부분과 뒷부분만 변경하는 것입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는 이전 세대부터 지금까지도 국산 하이브리드 차량의 대표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만큼 하이브리드 기능에서는 타사의 다른 차량보다 구매자의 마음을 사로잡은것같습니다.

    또한 외관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 측면서도 굉장히 유니크하면서 실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과 엔진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주요 제원과 엔진,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델명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 1.6 HEV )
    출시가 2,420 ~ 2,993만원
    주요제원 엔진형식 I4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1,580cc
    연료 전기, 가솔린
    연비(등급) DCT 19.5 ㎞/ℓ (하이브리드)
    승차인원 5인승
    구동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DCT) 6단
    엔진 엔진형식 I4
    배기량 1,580cc
    연료 전기, 가솔린
    최대출력 105hp
    최대토크 15.0 kg.m
    성능 연비(등급) DCT 19.5 ㎞/ℓ
    CO₂배출량 79.0 g/km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는 역시 연비가 정말 좋습니다.

    공식적인 연비는 19.5㎞/ℓ입니다. 그리고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역시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2016년 처음 출시된 니로와 연비와 최대출력이 같다는 것입니다.

     

    이어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엔진 성능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엔진성능
    구분 카파 1.6GDI 엔진 전기모터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
    배기량(cc) 1,580cc - -
    최고출력 (ps/rpm) 105 / 5,700 43.5(32kW) -
    최대토크 (kgf · m/rpm) 15 / 4,000 17.3(170Nm) -
    서스펜스 전/후 맥퍼슨 / 멀티링크 - -
    브레이크 전/후 디스크 / 디스크 - -
    에너지 (kWh) - - 1.56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엔진은 카파 1.6 GDI 엔진전기모터 그리고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디자인

    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디자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고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확고하게 굳히는 전략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전면부는 이전 세대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서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을 사용하였고 LED 헤드램프LED 턴 시그널에 화살 깃 모양의 안개등을 디자인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전면부의 스포티함을 더해주었습니다.

     

    후면부는 범퍼 디자인이 변경하여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단단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전면부 안개등과 같은 모양을 사용하여서 스포티함을 더해주었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장점 중 하나인 내부 인테리어는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니로는 SUV 차량입니다. 

    SUV 하면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번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역시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가격을 알려드리기 전에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는 총 4가지의 모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출시 가격은 최소 2,420~2,993만 원입니다.

     

    6가지의 모델의 모델명과 가격은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럭셔리는 2,420만 원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는 2,590만 원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는 2,800만 원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스페셜은 2,993만 원입니다.

     

    ※ 위의 가격은 세제혜택 후 판매 가격(공급 가격)입니다. 옵션에 따라서 추가 금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2가지의 모델이 더 있습니다.

    그 모델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외하였고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기아자동차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신차를 발표할 때

    페이스 리프트 활용한 차량을 위주로 발표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출시 가격을 낮추기 위함이 아닐까 추측이 됩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를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가격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오기 위한 마케팅인 것 같습니다.

    차량의 가성비만을 보았을 때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