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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K7 2.4 HEV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모든 걸 압도하는 성능"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제가 저번 K7 프리미어 포스팅 글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오늘은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에 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를 K7 프리미어하고 같이 포스팅을 하려 했으나

    알려드릴 내용이 너무 많아서 불 가히 하게 나누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K7프리미어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링크를 통해서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K7 프리미어 기아자동차의 미래 그리고 혁신

    "K7 프리미어, 기아자동차의 미래 그리고 혁신"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기대하셨던 이달에 출시 예정인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PREMIER)'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기아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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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과연 얼마큼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K7 프리미어는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물론 같은 라인업에 있는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역시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Tip.

    페이스 리프트란, 자동차 모델을 변경시킬 때 앞부분과 뒷부분을 거의 신차에 가깝게 바꾸는 것입니다.

    근본적으로 자동차 모델을 완전히 바꾸는 '풀 모델 체인지'와는 전혀 다릅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전 세대 모델의 외관에서 전체적인 틀은 변경하지 않고 앞, 뒷부분만 변경하는 것입니다.

    3년 만에 공개된 K7 프리미어, 그중에서도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는 개인적으로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준대형 세단인 K7 프리미어에 하이브리드 기능을 장착하여

    구매자로 하여금 친환경 세단이라는 매우 긍정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하기 들어가기 전에 먼전 간략하게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안전 :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외관 : 풀 LED 헤드램프

     내장 : 계기반 4.2인치 컬러 LCD (기존 7인치 컬러 LCD)

     편의 : 전자식 변속 레버, 원격 시동 스마트키

     멀티미디어 : 12.3인치 내비게이션

     

    2.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외관 : 전면 범퍼 하단 LED 방향지시등, 뒷좌석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안전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자 보조

     내장 : 기계반 12.3인치 컬러 LCD, 인테리어 무드 램프

     편의 : 크루즈 컨트롤 (기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3.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시트 :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운전석 4방향 허리 지지대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지금부터는 제원과 엔진 그리고 디자인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제원과 엔진

    2019 K7 프리미어 라입업 중에 유일한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k7 프리미어 라인업은 K7 프리미어 2.5 가솔린, K7 프리미어 3.0 가솔린, K7 프리미어 2.2 디젤,

    K7 프리미어 3.0 LPi 그리고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디젤이나 가솔린 모델에 비해서 관심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의 주요 제원과 엔진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델명 K7 2.4 HEV
    출시가 3,622 ~ 4,045만원
    주요제원 엔진형식 I4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2,359cc
    연료 전기, 가솔린
    승차인원 5인승
    변속기 자동 6단
    엔진 엔진형식 I4
    배기량 2,359cc
    연료 전기, 가솔린
    최대출력 159hp
    최대토크 21.0kg.m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의 정식 명칭은 K7 2.4 HEV입니다.

    보통 하이브리드 차량의 아쉬운 점으로 항상 나오는 것이 출력입니다.

    하지만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는 그 아쉬운 점을 조금이나마 개선한 것을 보여줍니다.

    최대출력 159hp 최대토크 21.kg.m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는 엄청난 발전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디자인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디자인

    K7 프리머어 하이브리드 디자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자인 같은 경우는 K7 프리미어 모델들의 공통으로 제작된 것이라서 따로 설명드릴게 많이 없습니다.

     

    이전 K7 프리미어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요약해서 다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큰 디자인 속에 작은 디테일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무작정 커 보이는 디자인이 아니라 세밀하고 견고한 디자인들이 모여서 완성된 디자인입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는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앞, 뒷부분이 전 세대와 가장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먼저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의 앞부분에서의 포인트는 인탈리오 그릴입니다.

    K7의 시그니처 포인트인 인탈리오 그릴의 크기가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인탈리오 그릴의 방향이 수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보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의 뒷부분에서의 포인트는 리어램프입니다.

    리어램프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요즘 준형 이상의 차량에서 보이는 후면 디자인인 좌우 리어램프를 연결해주는 바가 생겼습니다.

    가운데 연결 바가 생기면서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의 단단함과 안정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의 램프가 제트라인 LED 램프로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제트라인 LED를 통해서 효과적이고 고급스러운 불빛을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는 우리가 기대하는 만큼의 실제 성능을 보여줄지 의문이 듭니다.

    기아자동차에서 3년만에 출시한 K7 프리미어

    준비한 3년이 얼마나 많은 변화를 주었는기 매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