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FA를 통해 돌아온 에이스, 기아 타이거즈 양현종 야구선수 성적, 연봉"
KIA 타이거즈 좌완에이스 양현종 야구선수가 2년 만에 친정팀으로 복귀하였습니다. 양현종 야구선수는 2020 시즌 종료 후 텍사스 레인저스와 계약을 체결한 후 메이저리그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이후 마이너리그와 메이저리그를 오갔으나, 빅리그 1승을 기록하지 못하고 KBO리그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야구선수들에게 꿈의 무대인 메이저리그에서 성공이라는 두 글자를 세기지는 못했지만, KBO리그를 떠나 있던 2021 시즌을 통해서 양현종 야구선수는 값진 경험과 야구선수로서의 긍지와 자신감을 가지고 복귀하였습니다. KIA 타이거즈는 그런 양현종 야구선수를 두 팔벌려 환영하였습니다.
KIA 타이거즈 양현종 FA
KIA 타이거즈와 양현종 야구선수의 FA계약은 생각했던 것보다 늦게 체결 되었습니다. FA 계약 체결이 늦어진 부분에 대한 정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FA 금액을 비롯한 계약규모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IA 타이거즈와 양현종 야구선수는 계약기간 4년, 계약금 30억원, 연봉 25억원, 옵션 48억원으로 총액 103억원의 FA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KIA 구단과 양형종 선수와의 계약내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양현종 연봉 금액에 비해서 옵션 금액이 상당히 높게 측정되어 있습니다.
KIA 타이거즈와 양현종 야구선수의 FA 계약이 늦어진 이유가 아마도 이 부분에서 서로의 입장 차이가 있었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KIA 타이거즈 양현종 야구선수 프로필
KIA 타이거즈로 복귀한 양현종 야구선수는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 출신으로 나이는 1988년 3월 1일 생으로 만 33세입니다. 키는 183cm이고 몸무게는 91kg으로 좌완투수입니다. 2007년 KBO 신인 드래프트 2차 1라운드, 전체 1번으로 KIA 타이거즈의 지명을 받아 입단하였습니다.
양현종 야구선수는 KIA 타이거즈에서 프로데뷔하였고, 2번의 통합우승을 함께하였습니다. 그리고 2007년부터 2020년까지 KIA 타이거즈의 마운드를 지키며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에이스로 팀을 이끌기도 하였습니다.
KIA 타이거즈 양현종 성적
KIA 타이거즈 양현종 야구선수는 메이저리거 류현진과 김광현 선수와 함께 대한민국 3대 좌완투수로 좌완 트로이카라고 불리는 투수입니다. 그리고 국내선수 중 유일하게 2점대 평균자책점과 20승 200이닝을 모두 달성하고, 골든글러브, 정규시즌 및 한국시리즈 MVP 그리고 최동원 상까지 모두 수상한 레전드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양현종 야구선수는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였던 2021시즌을 제외하고 데뷔시즌인 2007시즌부터 2020시즌까지 선발등판, 투구수, 상대타자 모두 1위를 기록하며, 2020년 기준 최근 7년간 승리, 평균자책점, 퀄리티스타트, 탈삼진, WHIP, 피안타율, 피출루율, 피장타율 모두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