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FA 최소액 계약 체결! LG 트윈스 허도환 포수 연봉 성적"
허도환 야구선수가 원 소속팀 KT위즈에서 LG트윈스로 FA를 통해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저니맨이라 불리던 허도환 포수의 3번째 우승반지를 향한 도전이 시작 되었습니다. 2021년 12월 30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LG는 FA 포수 허도환과 계약기간 2년, 총액 4억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LG 트윈스 허도환 fa 뒷이야기
허도환 야구선수는 2021년 시즌을 끝내고 생애 처음으로 FA 신청을 하였습니다. 허도환 야구선수가 FA 신청을 했을 당시 다른 구단들에게는 큰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선수들의 FA계약이 체결되고, 보산선수가 지목되면서 특정 구단의 상황이 변하게 되었습니다.
그 특정 구단은 바로 'LG 트윈스'입니다. LG 트윈스는 FA 계약을 통해서 박해민 야구선수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삼성 라이온즈가 박해민 보상선수로 백업포수인 김재성 포수를 지목하면서 LG 트윈스는 백업포수의 공백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올해 FA 시장에 나온 포수는 한화 최재훈, KT 장성우, 삼성 강민호 그리고 KT 허도환 총 4명이였습니다. 그 중에서 허도환 포수를 제외하고 원소속팀 잔류를 택하였기 때문에 LG 트윈스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허도환 야구선수와 계약기간 2년, 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씩 총액 4억원의 FA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LG 트윈스 허도환 포수 프로필
LG 트윈스로 이적하게된 허도환 야구선수는 경기도 성남시 출신으로 나이는 1984년 7월 31일 생으로 만 37세입니다. 허도환 야구선수 키는 176cm이고 몸무게는 76kg, 포수 포지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3년 KBO 신인 드래프트 2차 7라운드, 전체 56번으로 두산 베어스에 지명을 받았습니다.
LG 트윈스 허도환 저니맨의 반전
허도환 야구선수의 수식어 중 저니맨(journey man)이라는 수식어가 있습니다. 야구에서 저니맨은 이곳저곳 떠돌이라는 의미 속에 별 볼일 없는 선수라는 속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허도환 야구선수는 LG 트윈스까지 총 6번째 구단, 6번째 유니폼을 입게된 저니맨입니다.
개인적으로 허도환 야구선수의 수식어 저니맨에 대해서 저는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저니맨이라고 불리는 이유 중 일부분은 인정하지만, 허도환 야구선수의 실력과 인성에서는 인정할 수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허도환 야구선수의 포수로서 영향력과 리드능력이 다른 주전포수들보다 떨이질 수 있지만, 백업포수로 지금까지 계속 공을 던지고 있다는 것 자체에 엄청난 정신력과 신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허도환 포수의 정신력과 신념이 두 번의 우승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받쳐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허도환 야구선수는 2018시즌 SK 와이번스 소속으로, 2021시즌 KT 위즈 소속으로 KBO리그 정규시즌 우승 경험을 하면서 두 개의 우승반지를 획득하였습니다. 특히 2021시즌 KT 위즈 우승은 허도환 포수의 역할이 컸습니다.
2022시즌 LG 트윈스 관전포인트
2022시즌 LG 트윈스는 주전포수 유강남 야구선수와 백업포수 허도환 야구선수를 기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매시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격과 수비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는 유강남 포수 입장에서 경험이 많고 기량이 좋은 허도환 포수가 백업으로 버텨준다는 것은 정신적으로 좋은 효과를 줄 것입니다.
그리고 허도환 야구선수 입장에서도 이번 LG 트윈스 이적은 프로선수생활에 있어서 첫 FA이자 마지막 FA가 될 수 있기에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FA계약기간 2년동안 큰 부상없이 시즌을 마무리하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