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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

    "작지만 세련된 분위기,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 그 모습을 드러내다."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어제 포스팅해드렸던 2019 렉서스 ES 하이브리드에 이어서

    오늘은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전에도 이야기했던 것처럼 렉서스는 디젤차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변화되는 트렌드에 맞추어서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ttp://this-evening.tistory.com/52

     

    2019 렉서스 ES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세단에 개성을 더하다

    "프리미엄 세단에 개성을 더하다."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2019 렉서스 ES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렉서스는 디젤차를 선택하지 않고 트렌드에 맞게 전기차를 쫒아가려는..

    this-evening.tistory.com

    아무래도 현재까지는 전기차의 사용이 조금은 어렵습니다.

    전기차의 연료 충전하는 충전소가 많이 없기 때문에 사용자로 하여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효율면에서도 충전 시간에 비해 지속 성능이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했을 때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선택은 아주 현명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매자 입장에서 봤을 때, 연비와 성능을 모두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를 포스팅하겠습니다.

    ■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의 출시가는 5,820 ~ 6,530만 원입니다.

    2019 렉서스 ES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옵션에 따른 4가지의 모델이 있었고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옵션에 따른 2가지의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 SUPREME는 5,820만 원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 EXECUTIVE는 6,530만 원입니다.

     

    렉서스는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를 통해서 프리미엄 SUV 시장을 정확하게 겨냥했습니다.

    성능과 디자인 모든 것을 잡아서 구매층을 확실하게 확보하고

    렉서스 SUV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강력하게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주요 제원과 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델명 출시가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NX 300h)

    5,820 ~ 6,530만 원

    주요제원 엔진형식 I4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2,494cc
    연료 전기, 가솔린
    연비(등급) CVT 12.0㎞/ℓ (하이브리드)
    승차인원 5인승
    구동방식 파트타임 4륜구동
    변속기 자동(CVT)
    엔진 엔진형식 I4
    배기량 2,494cc
    연료 전기, 가솔린
    최대출력 152hp
    최대토크 21.0kg.m
    합산출력 199hp
    합산토크 정보없음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구동방식', '변속기'입니다.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의 파트타임 4륜 구동 시스템의 정확한 명칭은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E-Four)"입니다.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은 주행 조건에 따라서 자동으로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을 최적화해서 배분하는 시스템입니다.

    여러 가지 주행환경에서 최적의 조건을 찾아 운전자의 주행을 도와주고 주행 안정성을 향상합니다.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의 변속기는 자동이라고 명시되어있지만 정확한 명칭은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입니다.

    전자식 무단 변속기는 기어 변속에 따른 변속 소요시간을 없애주어서 연비의 효율성을 향상해줍니다.

    또, 배기가스 절감 효과와 변속 충격을 줄여주는 등 효율적인 면에서 완벽에 가까운 시스템입니다.

     

    추가적으로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의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오토매틱 하이빔", "구동력 제어 장비(TRAC)", "HAC(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SRS 에어백"

    정말 여러 가지의 시스템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들의 역할로 운전자로 하여금 편안한 승차감주행 안정성을 보다 많이 체감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렉서스의 제동시스템인 브레이크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일 라인업 모델들 중에서 당연 최고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그 이유는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때문입니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의 원리는 제동 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방출해 줌으로써

    더 효과적인 제동을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의 디자인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 디자인

    위에서 제가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를 작지만 세련된 분위기라고 설명했습니다.

    그 이유에는 성능도 있지만 많은 분들의 선택의 기준인 디자인입니다.

     

    2019 렉서스 ES 하이브리드는 고급스러운 모습을 기본으로 했다면,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는 스포티한 모습을 기본으로 하고 세련된 부위기로 코딩을 했습니다.

     

    렉서스 NX의 주요 구매층은 20대의 젊은 층이 대부분입니다.

    그중에서도 여성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그 이유는 디자인에 숨어있는 것 같습니다.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는 소형 SUV입니다.

    소형 SUV의 적당한 사이즈와 외과의 세련된 디자인이 여성운전자들에게 매력 포인트로 다가간 것으로 보입니다.

    SUV 특유의 스포티한 느낌과 렉서스만의 강렬하고 날카로운 디자인

    거기에 마지막으로 렉서스 NX 라인업들에게 보이는 세련된 분위기가 제대로 공략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위에서 알려드린 평안한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도와주는 시스템들이

    구매 결정에 큰 도움을 준 것이 확실합니다.

     

    현재 소형 SUV 차량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2019 렉서스 NX 하이브리드 추천해드립니다.

    분명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