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드디어 1군 엔트리에 합류한 SSG 랜더스 샘 가빌리오 선발 영입 연봉"
오늘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시즌 중 대체선수로 영입된 샘 가빌리오 외국인투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야구 읽어주는 남자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입니다. "드디어 1군 엔트리에 합류한 SSG 랜더스 샘 가빌리오 선발 영입 연봉"이라는 제목으로 SSG 가빌리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2021년 6월 5일 KBO리그 SSG 랜더스가 소속 외국인선수를 교체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교체되는 선수는 아티 르위키 외국인선수로 5월 29일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하였으나 가슴근육에 부상을 입으면서 마운드에 복귀가 힘들어졌기 때문입니다.
SSG 랜더스는 아티 르위키 야구선수의 대체선수로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 산하 마이너리그 트리플A팀에서 활약중인 샘 가빌리오 야구선수를 선택하였습니다. SSG 랜더스는 샘 가빌리오 선수를 영입하면서 아티 르위키 선수에 대한 웨이버 공시를 한국야구위원회에 요청하였습니다.
샘 가빌리오 야구선수는 6월 12일 KBO리그 데뷔를 위해서 한국에 입국하였고, 2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보낸 후 SSG 랜더스 2군 숙소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리고 27일 두산 베어스 2군과의 경기에 선발등판하여 3.2이닝 5피안타 무사사구 8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였습니다.
27일 퓨처스리그 데뷔전을 치룬 SSG 랜더스 샘 가빌리오 야구선수는 데뷔전에서 직구 최고구속 143km/h를 기록하였고, 커브와 슬라이더 그리고 체인지업을 섞어 투구하였습니다. 자가격리 후 첫 마운드 등판이었지만 상당히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SSG 랜더스 최창호 코치는 "자가격리 후 오랜만에 마운드에서의 피칭이었지만, 평균 140km/h 초중반의 직구 스피드를 기록했다. 모든 구종을 원하는 위치에 투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특히 홈 플레이트에서의 볼끝 무브먼트가 좋았다. 몸 상태도 입국 직전까지 시즌을 준비해온 만큼 만족스러운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SSG 랜더스 샘 가빌리오 야구선수는 "한국에서 처음 실전 경기에 나가 좋았다. 2주간 자가격리를 하면서 실전 감각이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마운드에서 던질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한다. 오늘은 모든 구종을 던질 때마다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것에 집중했다."고 말했습니다.
SSG 랜더스가 새롭게 영입한 외국인투수 샘 가빌리오 야구선수는 국적은 미국이고, 오리건 주 애슐랜드 출생으로 나이는 1990년 5월 22일 생으로 만 31세입니다. SSG 가빌리오 키는 185cm이고 몸무게는 98kg으로 오버핸드 우완투수입니다.
샘 가빌리오 야구선수는 오리건 대학교를 졸업하고 2011 드래프트 5라운드, 전체 170번으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지명을 받아 프로구단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7년 시에틀 매리너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 데뷔를 하였습니다.
빅리그 데뷔 이후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토론토 블루체이스에서 선발과 불펜을 오가면서 활동을 하였습니다. 샘 가빌리오 메이저리그 통산 4시즌 98경기 출장 11승 18패 4.88평균자책점을 기록하였습니다. 98경기 중 37경기는 선발등판하였습니다.
SSG 랜더스와 샘 가빌리오 야구선수는 계약금 10만 달러, 연봉 24만 6,000달러 등 총액 34만 6,000달러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퓨처스리그 데뷔전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SSG 가빌리오 선수는 빠른 구속이 아닌 정확한 제구력이 무기인 투수입니다.
SSG 샘 가빌리오 선수는 140km/h 초반대의 투심 패스트볼을 중심으로 투구를 하지만, 커브와 스플리터, 체인지업 그리고 결정구로 슬라이더를 구사하는 투수입니다. 다른 외국인투수들과는 다르게 제구가 좋아 땅볼 유도를 많이한다는 특징을 가진 외국인투수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샘 가빌리오 야구선수는 최근 5년간 부상 경력이 없는 선수로 이전까지 SSG 랜더스가 영입하였던 외국인선수들과는 대조적인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SSG 랜더스 입장에서는 충분히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SSG 랜더스의 새로운 외국인투수 샘 가빌리오 야구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빌리오 선수가 KBO리그에 얼마나 빠르게 적응하는지에 따라 SSG 랜더스에게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