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드디어 공개된 2020년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명단 최종 엔트리 24인 발표"
오늘의 주제는 돌아오는 7월에 진행 예정인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 24인입니다. 안녕하세요. 야구 읽어주는 남자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입니다. "드디어 공개된 2020년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명단 최종 엔트리 24인 발표"라는 제목으로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1년 6월 16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야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서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가 공개 되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감독직을 맞은 김경문 대표팀 감독은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끝난 미주대륙 최종예선을 참관하고 돌아왔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온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은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 명단을 발표하면서 각 선수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더 했습니다. 이전부터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은 투수 10명과 야수 14명으로 엔트리를 구상할 것을 공지하였습니다.
KBO 기술위원회와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은 지난 14일 회의를 열어서 1차적으로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예비 엔트리 명단 154명 중에서 최종 엔트리 명단 24인을 선발했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명단을 살펴보면 세대교체가 뚜렷하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투수명단은 두산 베어스 최원준, Kt wiz 고영표, LG 트윈스 차우찬, 고우석, 키움 히어로즈 조상우, 한현희,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 삼성 라이온즈 원태인, 한화 이글스 김민우, KIA 타이거즈 이의리 선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차우찬과 KIA 이의리를 제외하면 모두 우완투수입니다.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야수명단은 포수 NC 다이노스 양의지, 삼성 라이온즈 강민호, 1루수 Kt wiz 강백호, 삼성 라이온즈 오재일, 2루수 NC 다이노스 박민우, SSG 랜더스 최주환, 3루수 두산 베어스 허경민, Kt wiz 황재균, 유격수 LG 트윈스 오승환, 키움 히어로즈 김혜성, 외야수 두산 베어스 박건우, LG 트윈스 김현수,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 삼성 라이온즈 박해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투수 중에서는 최원준, 고영표, 박세웅, 이의리, 원태인, 김민우 등 6명과 야수 중에서는 김혜성, 오재일, 최주환 등 3명은 처음으로 성인 국가대표로 태극마크를 달게 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KIA 타이거즈 이의리 선수는 전 포지션 통 틀어서 신인으로 유일하게 대표팀에 합류하였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엔트리 선발 당시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은 대표팀 예비 명단에서도 제외 되었습니다. 그리고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KBO리그로 복귀한 SSG 랜더스 추신수, 삼성 라이온즈 오승환 등 베테랑 선수도 최종 엔트리에 합류하지 못하였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에 NC 다이노스 구창모 야구선수가 제외 되었다는 것입니다. 구창모 선수는 류현진, 김광현, 양현종 선수의 뒤를 잇는 국가대표 좌완 에이스 후보로 주목을 받았지만 부상으로 인해서 이번 대표팀에는 승선하지 못하였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 김경문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마음 같아서는 좌완 투수 3명 정도 뽑고 싶었다."며 "구창모가 빠진 게 가장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구창모 선수의 팔꿈치 상태가 좋았다면, 차우찬, 구창모, 이의리 등 3명의 좌완 투수 라이업을 볼 수 있었을 것입니다.
세계야구소프트볼 연맹(WBSC) 세계랭킹 3위인 대한민국은 2위 미국, 18위 이스라엘과 함께 B조에 편성되어 조별리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세계랭킹 1위 일본, 5위 멕시코 그리고 이달 열리는 세계예선 참가팀 베네수엘라, 도미니카공화국, 네덜란드 중 한 팀이 A조에 편성되어 조별리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2020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은 다음달인 2021년 7월 30일 오후 7시 일본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이스라엘과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룰 것이고, 이후 31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미국과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2021년 7월 19일 소집되어 고척 스카이돔에서 올림픽 대비 훈련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1년을 더 기달린 2020 도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24명의 선수 모두 다치지 않고 복귀하여 남은 2021년 프로야구 시즌에서도 활동하였으면 좋겠습니다.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