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재규어 E-페이스

    "아기맹수 재규어  E-페이스. 야생의 본능이 살아난다."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여러분 드디어 기달리고 기달렸던 재규어 E-페이스 디젤이 출시되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입니다.

    재규어 E-페이스 디젤 모델이 2019년 6월 7일부터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먼저 재규어 E-페이스 디젤 모델과 같은 등급의 가솔린 모델의 주요제원과 가격에대한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재규어 E-페이스 제원과 가격

    재규어 E-페이스D180 P250 두 가지의 트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두 가지의 트림의 차이점은 연입니다.

    연료사용이 디젤인지 가솔린인지에 따라서 디젤은 D180, 가솔린은 P250으로 나누어집니다.

     

    연료사용 방식을 제외하고는 엔진형식, 과급방식 그리고 구동방식까지 모두 동일한 제원이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연료의 차이로인해서 배기량과 연비, 최대출력 그리고 최대토크에서 차이를 보여줍니다.

    다음 표를 보시면서 이해를 돕겠습니다.

    모델명 출시가

    재규어 E-페이스 D180

    (4,900~5,380만원)

    재규어 E-페이스 P250

    (5,420~5,750만원)

    주요제원 엔진형식 I4 I4
    과급방식 싱글 터보 싱글 터보
    배기량 1,999cc 1,997cc
    연료 디젤 가솔린
    연비(등급) 정보없음 자동 9.0㎞/ℓ (5등급)
    승차인원 5인승 5인승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자동 9단 자동 9단
    엔진 엔진형식 I4 I4
    배기량 1,999cc 1,997cc
    연료 디젤 가솔린
    최대출력 180hp 249hp
    최대토크 43.9kg.m 37.2kg.m

     

    위에서도 확인하셨듯이 재규어 E-페이스 디젤 모델(D180)의 출시가는 4,900 ~ 5,380만원입니다.

    그리고 재규어 E-페이스 가솔린 모델(P250)의 출시가는 5,420 ~ 5,750만원입니다.

    아직은 옵션에따른 상세한 가격명시되어있지 않아서 더 자세한 가격은 매장에서 확인이 가능할꺼 같습니다.

     

    지금까지 재규어 E-페이스의 제원과 엔진을 확인해 봤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더 궁금한 정보는 바로 성능입니다.

    아기맹수라고 불리는 재규어 E-페이스의 성능은 어떻게 되는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델명 재규어 E-페이스 D180 재규어 E-페이스 P250
    성능 최고속도 205km/h 231km/h
    가속성능 9.1초 7.1초
    제동성능 정보없음 정보없음
    연비(등급) 정보없음 정보없음
    CO₂배출량 정보없음 189.0g/km

    확실히 성능면에서는 재규어 E-페이스 가솔린 모델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규어 E-페이스 디젤 모델도 정말 놀랍도록 좋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위 표를보면 연비(등급), 제동성능, CO₂배출량과 같은 부분에서 정보없음이 보이실겁니다.

    아직은 정확한 정보까지는 나와있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재규어 E-페이스 디자인

    재규어 E페이스 디자인

    재규어 E-페이스의 디자인을 보면 아기맹수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재규어 F-페이스와 비교한다면 재규어 F-페이스는 큰 재규어라 칭하면

    재규어 E-페이스는 새끼 재규어입니다.

     

    지금까지 재규어 전형적인 디자인을 살펴보면 웅장하고 사나운 디자인을 기본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단순히 웅장하고 사나운 디자인만을 추구하는것은 아닙니다.

    20대의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서 기본 디자인에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 활동적이고 날까로운 모습을 극대화하였고

    30대 이상의 고객층들을 겨냥해서 일부 모델에서는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재규어 E-페이스는 웅장한 느낌보다는 함축적이고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20대의 젊은 층과 그 중에서도 여성고객층을 직접적으로 겨냥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이때까지 재규어는 남성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에 많이 선보였고 실제로 주 고객층이 남성이였습니다.

    이번 재규어 E-페이스가 20대 젊은 고객층과 그 중에서도 여성고객층에게

    어떤 이미지로 다가가고 어떤 영향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재규어 E-페이스 디젤 모델들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성능면에서는 재규어 E-페이스 가솔린 모델이 더 좋게 나왔습니다.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디젤이 가솔린보다 최고속도, 가속성능과 같은 부분에서는 이길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최고속도와 가속성능보다는 안정성과 연비, 소음과 같은 부분을 더 중요하게 생각 하셔야합니다.

    그렇다고해서 재규어 E-페이스 디젤 모델이 속도와 가속부분에서 모자르거나 뒤쳐지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택을 하신다면 재규어 E-페이스 디젤 모델을 선택하시는게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