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롯데 자이언츠 토종 선수 10년 만의 완봉승 기록! 박세웅 야구선수 연봉 성적 군대"
오늘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롯데 자이언츠 안경에이스 박세웅 선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야구 읽어주는 남자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입니다. "롯데 자이언츠 토종 선수 10년 만의 완봉승 기록! 박세웅 야구선수 연봉 성적 군대"라는 제목으로 야구선수 박세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 야구선수는 지난 2021년 6월 4일 KT wiz와의 경기에서 선발등판하여 프로 통산 150번째 경기에서 데뷔 첫 완봉승을 달성하였습니다. 롯데 자이언츠는 박세웅 선수의 호투에 힘입어 15대0이라는 엄청난 차이의 스코어를 기록하면서 3연패를 끊어냈습니다.
완봉승을 기록한 박세웅 야구선수는 9회까지 마운드에 오르면서 안타 3개, 사사구 3개만을 내주었고,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롯데 박세웅은 올 시즌 국내 투수 중에서 가장 빠른 공을 뿌리는 투수로 이날도 최고구속 149km/h의 강속구를 뿌렸습니다.
2021년 프로야구 시즌에서 완봉승은 4월 15일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삼성 라이온즈 데이비드 뷰캐넌 선수가 첫 번째였고, 6월 4일 KT wiz와의 경기에서 기록한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 선수가 두 번째입니다. 롯데 자이언츠는 국내투수의 완봉승 기록은 10년만에 기록된 일이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큰 의미가 있는 경기였습니다.
롯데 박세웅 선수는 완봉승을 기록한 후 인터뷰에서 "김경문 감독님이 꼭 보셨으면 좋겠다. 누가 전달 좀 해달라"며 대표팀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보였습니다.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은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개최되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미주 대륙 최종 예선을 보기위해서 지난 5월 29일 미국으로 출국하여 6월 6일 이후에 귀국할 예정입니다.
롯데 박세웅 야구선수는 시차로 인해서 자신의 경기를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이 못보았을까봐 우려에 목소리로 인터뷰를 통해서 언급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정도로 박세웅 선수는 야구대표팀 최종 승선을 향한 열망과 열정 그리고 욕심이 있어 보였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 야구선수는 대표팀에 승선할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있는 차세대 키플레이어입니다. 올시즌 10경기 등판하여 6번의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하였고, 이는 리그 토종 투수 중 두 번째로 해당되는 기록입니다. 박세웅 선수는 몸 컨디션과 경기 중 투구내용 그리고 경기운영능력이 좋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 야구선수는 경상북도 구미시 출신으로 나이는 1995년 11월 30일 생으로 만 25세입니다. 박세웅 선수 키는 181cm이고 몸무게는 78kg으로 팀 내에서 우완 선발투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4년 KBO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으로 kt wiz의 지명을 받으면서 프로구단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박세웅 야구선수는 kt wiz 유니폼을 입고 KBO 1군 무대에 데뷔를 하였지만, 2015년 5월 kt wiz와 롯데 자이언츠가 트레이드를 진행하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이적을 하게 되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한 박세웅 야구선수는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하면서 꾸준하게 등판하며 차세대 에에스로 자리를 잡아갔습니다.
2014년부터 2020년 시즌까지 박세웅 야구선수 역대 기록은 총 140경기 출장 680.2이닝 33승 50패 5.17평균자책점 785피안타 87피홈런 271사사구 524탈삼진 1.55WHIP 7.84sWAR을 기록하였습니다. 5점대의 평균자책점은 아쉽지만, 롯데 자이언츠 선발진 토종에이스로 충분한 기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 야구선수는 최고구속 153km/h, 평균구속 143km/h의 패스트볼을 뿌리는 정통파 우완투수입니다. 박세웅 선수가 구사하는 변화구로는 포크볼, 슬라이더, 커브, 투심, 체인지업 등이 있습니다. 많은 변화구들 중에서도 포크볼을 자주 사용하고, 헛스윙률이 높아 탈삼진 능력도 같이 향상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롯데 자이언츠 차세대 키플레이어 박세웅 선발투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롯데 박세웅 선수의 2021년 시즌 연봉은 1억 6,500만원으로 전년도 대비 50% 인상된 금액입니다. 박세웅 선수는 최동원, 염종석에 이은 롯데 안경 에이스 계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한 우완투수라는 부분에서 공통점이 있지만, 무엇보다 최동원 선수와 염종석 선수의 투구폼과 박세웅 선수의 투구폼이 상당부분 유사하여 비교평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최동원과 박세웅의 투구폼과 릴리스포인트는 상당히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