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유일한 미계약 FA 이용찬 야구선수가 NC 다이노스에 등장한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우승하러 돌아온 NC 다이노스 이용찬 선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야구 읽어주는 남자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입니다. "유일한 미계약 FA 이용찬 야구선수가 NC 다이노스에 등장한다!"라는 제목으로 야구선수 이용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용찬 야구선수는 지난 2020년 프로야구 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었지만, FA 시장에서 유일한 FA 미계약 선수로 다음 시즌 등판에 대한 불확실한 상황이였습니다. 이용찬 야구선수가 미계약자가 된 가장 큰 이유는 2020년 6월 팔꿈치 수술을 받아 몸상태가 완벽하게 돌아오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용찬 야구선수는 미계약으로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몸상태를 증명할 수 있을 정도로 훈련하고 만들어서 본인의 몸상태를 공으로, 실력으로 증명하였습니다. 이용찬 야구선수는 연천미라클 소속으로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에 등판하여 3이닝 3탈삼진 2실점과 경기 중 최고구속 146km/h를 기록하였습니다.
컨디션을 회복한 이용찬 야구선수를 선택한 구단은 바로 'NC 다이노스'였습니다. 2020년 시즌 우승팀인 NC 다이노스는 시즌 중 보상선수 출혈까지 감수하면서 이용찬 야구선수 영입을 선택하며 통합 2연패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NC 다이노스 입장에서 선발과 불펜 모두 활용 가능한 이용찬 야구선수는 어느정도의 출혈이 있더라도 가지고 싶은 매력적인 선수라고 느껴졌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용찬 선수는 부상으로 엔트리에서 제외된 선발투수 구창모와 최근 마운드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여준 마무리투수 원종현의 대체선수로도 기용이 가능합니다.
NC 다이노스 유니폼을 입게된 이용찬 야구선수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출신으로 나이는 1989년 1월 2일 생으로 만 32세입니다. 이용찬 야구선수 키는 185cm이고 몸무게는 85kg으로 우완투수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선발부터 불펜까지 모두 활용가능한 투수자원 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용찬 야구선수는 장충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07년 KBO리그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으로 두산 베어스에 지명을 받아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FA 미계약 신분이 되기 이전까지 12시즌 동안 두산 베어스의 유니폼을 활약하였습니다. 이용찬 야구선수가 두산 베어스 소속으로 있었을 당시 4번의 완투승과 1번의 완봉승을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NC 다이노스 이용찬 야구선수는 묵직한 직구와 완성도 높은 포크볼을 중심으로 슬라이더와 커브를 섞어서 구사하는 투수입니다. 이용찬 선수의 직구 최고 구속은 140km/h 후반대이고 포크볼과 슬라이더는 120km/h 후반대 그리고 커브는 120km/h 초반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용찬 야구선수는 마운드에서 단순히 공을 잘 뿌리는 투수가 아닙니다. 투구 이후의 수비플레이가 좋은 투수로도 평가받는 선수입니다. 특히 주자 견제 능력도 상당한 수준으로 여러방면에서 야구 재능이 좋은 선수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장점들이 모여서 4번의 완투승과 1번의 완봉승을 만들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NC 다이노스와 이용찬 야구선수는 계약기간 3+1년, 계약금 5억원, 보장 연봉 14억원, 최대 옵션 인센티브 13억원으로 최대 총액 27억원으로 FA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계약기간에서 알 수 있듯이 3년이 지난 뒤 4년 차가 되는 2024년 시즌 계약은 양측이 합의한 조건을 달성할 경우 자동실행된다고 합니다.
NC 다이노스 김종문 단장은 "이용찬은 안정된 제구력과 경기를 풀어가는 운영 능력을 갖춘 투수로, 우리팀 마운드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용찬 선수는 "NC의 일원이 돼 감사하다."며 "많은 분이 도움을 주셔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됐는데, 팀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NC 다이노스로 FA 이적한 이용찬 야구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용찬 야구선수는 2007년 두산 베어스의 1차 지명으로 계약금 4억 5,000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받고 입단하였습니다. 지난시즌까지 12시즌 동안 342경기 53승 50패 90세이브 4홀드 3.88평균자책점을 기록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용찬 야구선수는 선발투수부터 불펜, 마무리투수까지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상황과 보직에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투수입니다. 이 부분이 이용찬 선수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마운드에서의 활약을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