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년차 베테랑 좌완투수 LG 트윈스 고효준 야구선수 연봉 고향 성적 알아보기"
오늘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LG 트윈스 입단 이후 첫 1군 엔트리에 합류한 고효준 야구선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야구 읽어주는 남자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입니다. "20년차 베테랑 좌완투수 LG 트윈스 고효준 야구선수 연봉 고향 성적 알아보기"라는 제목으로 LG 고효준 선수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LG 트윈스 고효준 야구선수는 2021년 프로야구 시즌이 개인이 맞이하는 KBO리그 20번째 시즌으로 베테랑 선수 중 베테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KBO리그에서 활동했었던 역대 프로 야구선수들 중에서 통산 20번째 시즌 이상 활동했던 프로선수들이 없습니다.
LG 트윈스 고효준 야구선수의 나이를 고려해보면 은퇴를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프로야구선수들 사이에서는 고령이 속하는 나이입니다. 나이때문인지 고효준 야구선수는 2020년 시즌 종료 후 롯데 자이언츠에서 방출되었고, 현역으로써 마운드에 오르고 싶은 의지가 남아있어 LG 트윈스와 계약을 맺으면서까지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고효준 야구선수는 LG 트윈스와 육성선수로 계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에 2021년 프로야구 시즌이 개막하더라도 2021년 5월 1일부터 1군 엔트리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LG 트윈스 류지현 감독은 "고효준 선수의 입단 테스트가 강릉 2군 캠프에서 진행됐기 때문에 1군 코칭스태프, 선수들과 한 번도 만나지 못했다."며 서로 적응하면서 어색함을 줄일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LG 트윈스 류지현 감독은 "고효준 선수는 2군 연습경기에서 실전 등판을 몇 차례 가졌다."며 "1,2군 투수코치들이 고효준 선수의 등판 간격을 사전에 조율해서 오늘 두산전에 등판할 수 있도록 맞춰 놓은 상태다."라고 말했습니다. LG 트윈스 코칭스테프들은 고효준 야구선수의 2021년 시즌 실전 활용을 기획하고 있으며, 효율적으로 기용하기 위한 작업에 들어갔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LG 트윈스 고효준 야구선수는 충청북도 청주시 출신으로 나이는 1983년 2월 8일 생으로 만 38세입니다. 고효준 야구선수 키는 179cm이고 몸무게는 74kg으로 20년 경력의 프로선수로써 몸관리를 상당히 잘한편에 속하는 선수입니다. 고효준 야구선수는 지난 2002년 신인 드래프트 2차 1라운드, 전체 6번으로 롯데 자이언츠의 지명을 받아 프로데뷔를 하였습니다.
LG 트윈스 고효준 야구선수는 최고구속 140km/h대 중반의 포심을 중심으로 커브와 슬라이더를 조합하여 상대 타자를 흔드는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효준 선수의 변화구인 커브는 낙차가 커서 타자의 타이밍을 뺏는데 효율적이고 슬라이더는 예리하게 파고들어서 땅볼유도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7년 프로야구 시즌 이전에는 포크볼도 구사하였는데, 현재는 팔꿈치에 무리가 가기 때문인지 고효준 야구선수의 포크볼을 볼 수 없습니다. LG 트윈스 고효준 야구선수의 장점은 바로 '탈삼진 능력'입니다. 고효준 선수는 땅볼을 유도해서 아웃카운터를 늘리는 선수가 아니라 구위를 앞세워서 탈삼진을 잡아내는 투수입니다.
실제로 2009년 프로야구 시즌 당시 고효준 야구선수는 152개의 탈삼진을 기록하면서 류현진, 조정훈 선수에 이어서 리그 3위를 차지하였고, 이닝당 탈삼진율을 계산해보면 12.06으로 류현진, 조정훈 선수보다 차이가 많이나는 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2019년 시즌에서는 K/9가 9.02로 해당부분 역대 4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고효준 야구선수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투구폼'이 있습니다. 고효준 야구선수는 김광현 야구선수 만큼이나 역동적인 모션의 투구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효준 야구선수는 변칙적인 투구폼을 활용하여서 타자들과의 수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가고 오버핸드부터 사이드 그리고 스리쿼터 투구폼까지 활용하여 팔각도를 여러가지 형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트윈스 고효준 야구선수 역대 기록은 총 454경기 출장 40승 52패 4세이브 31홀드 769이닝 5.33평균자책점 90.3ERA+ 4.97FIP 79피홈런 521사사구 766탈삼진 1.62WHIP 6.85sWAR을 기록하였습니다. 고효준 야구선수는 왼손 스페셜리스트로 왼손 타자들을 상대하는 타이밍이 주로 등판하였습니다.
지난 2021년 3월 2일 LG 트윈스와 고효준 야구선수의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고효준 야구선수의 계약 내용은 1년간 총액 1억원으로 연봉 5,000만원 그리고 인센티브 최대 5,000만원으로 구성된 계약입니다. 베테랑 선수였기 때문에 은퇴하지 않고 육성선수의 길을 선택한 것은 엄청난 용기라고 생각됩니다.
LG 트윈스 류지현 감독은 "우리 팀이 지난 5년간 진해수 선수에게 많이 의존했다. 뒤를 받쳐줄 선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대안으로 고효준을 영입하기로 하였고, 다른 왼손 투수와 함께 기용할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고효준 야구선수는 "LG에 왼손 투수가 진해수, 최성훈, 김대유가 있다. 노하우를 알려주면서도 치열하게 경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LG 트윈스 고효준 야구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효준 선수는 2020년 시즌 종료 후 롯데 자이언츠에서 방출된 이후 포기하지 않고, 다시 마운드에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시즌이 될 수 도 있는 2021년 시즌에서 고효준 선수가 부상없이 시즌을 마무리하여 요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