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기아 타이거즈 72일만의 계약, 김선빈 fa 연봉 잭팟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기아 타이거즈 주전 유격수 김선빈 선수입니다. "기아 타이거즈 72일만의 계약, 김선빈 FA 연봉 잭팟 알아보기"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프랜차이즈 스타 김선빈 선수의 FA 계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타이거즈 김선빈 FA 연봉
김선빈 선수와 기아 타이거즈의 FA 계약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최근 스토브리그 시즌에서 기아 타이거즈의 행보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2019 프로야구 시즌이 끝나면서 기아 타이거즈 김선빈 선수와 안치홍 선수 자유계약선수 신분으로 FA시장에 나왔습니다.
김선빈 야구선수
하지만 기아 타이거즈는 김선빈 선수와 안치홍 선수의 FA 계약에 다소 느린 행동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KBO리그 소속의 구단들은 소속 팀에서 계약이 끝난 선수들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기아 타이거즈는 그 부분에서 적극적이지 못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김선빈 타점
그 결과 2020년 1월 7일 화요일 기아 타이거즈 소속이였던 안치홍 선수가 기아 타이거즈를 떠나 롯데 자이언츠와 FA계약을 체결하고 이적하였습니다. 골든글러브 2루수를 놓치게된 기아 타이거즈는 팬들에게 적지않게 질타를 받았습니다. 많은 야구관계자들도 안치홍 선수가 기아 타이거즈를 떠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기에 더 충격적인 결과였습니다.
김선빈 내야수비
골든글러비 유격수 김선빈
아무래도 안치홍 선수를 잃은 기아 타이거즈는 김선빈 선수를 잡을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김선빈 선수는 안치홍 선수와 마찬가지로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적이 있습니다. 2017 프로야구 시즌에서 좋은 기록을 갖추고 골든글러브 유격수를 수상한 김선빈 선수는 안치홍 선수 만큼이나 기아 타이거즈 팬들에게 소중한 선수입니다.
김선빈 타율
그리고 김선빈 선수가 골든글러브 유격수 부분을 수상했던 2017 프로야구 시즌은 기아 타이거즈의 최고 전성기 였습니다. 한 구단의 최고 전성기를 함께했던 선수이자 그 전성기를 이끌었던 선수가 기아 타이거즈 입장에서는 김선빈 선수도 포함이 됩니다.
김선빈 선수는 1989년 12월 18일 생으로 만 30세입니다. 김선빈 선수의 키는 165cm이고 몸무게는 77kg입니다. 2008년 신인 드래프트 2차 6라운드로 지명되어서 기아 타이거즈에 입단하였고 지금까지 기아 타이거즈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신인 시설에는 당시 주전 2루수였던 김종국 선수의 백업으로 출전하였고 주전 유격수였던 발데스 선수가 퇴출되면서 주전 유격수로 활동하였습니다.
2019년 김선빈 연봉은 3억원이였습니다. 그리고 2019 프로야구 시즌을 끝으로 김선빈 선수는 자유계약선수 신분으로 FA시장에 나왔습니다. 김선빈 선수는 내야수비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선수입니다. 내야수비가 약한 구단들에게 있어서 이번 FA는 기회였습니다.
기아 타이거즈 김선빈 FA 체결
하지만 결국 2020년 1월 14일 화요일 김선빈 선수는 기아 타이거즈와 FA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적보다는 잔류를 택한 김선빈 선수의 FA계약내용은 계약기간 4년, 총액 40억원입니다. 총액 40억원 중에서 김선빈 계약금 16억원, 김선빈 연봉 18억원 그리고 옵션 6억원입니다.
기아 타이거즈 김선빈 타점
2008년부터 2019년까지 기아 타이거즈 소속으로 KBO리그에서 활약했던 김선빈 선수는 총 1035경기 출전 0.300타율 23홈런 351타점 502득점 132도루를 기록하였습니다. 타석에서나 주전 유격수 내야수비에서나 팀 기어도가 높은 김선빈 선수는 팀 내에서도 차지하는 비중이 큰 선수입니다.
기아 타이거즈 김선빈 수비
FA계약을 체결한 김선빈 선수는 "KIA타이거즈에서 선수생활을 계속 할 수 있어 기쁘고, 인정해주신 구단에 감사하다"면서 "팀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며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기아 타이거즈 잔류를 택한 김선빈 선수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김선빈 홈런
김선빈 FA
기아 타이거즈는 안치홍 선수를 놓쳤지만 김선빈 선수를 잡았습니다.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큰 소식이 없는 기아 타이거즈는 남은 기간안에 2020 프로야구 시즌을 잘 준비할 수 있을지 그리고 김선빈 선수는 2020 프로야구 시즌에서 좋은 모습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