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태풍 다나스 실시간 태풍 위치
"태풍 다나스, 실시간 태풍 위치"
태풍 위치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태풍 다나스의 태풍 위치 때문에 우중충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태풍 위치는 진도 서쪽 약 50km 부근 해상에 위치했다가 제주를 지나서 전남해안쪽에서 태풍 위치가 포착되었습니다.
태풍 다나스는 현 태풍 위치 부근에서 힘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태풍 다나스와 태풍 위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다나스
태풍 다나스
올해는 태풍이 일찍 찾아 왔습니다.
보통 태풍은 장마철이 시작되는 8월 중순부터 9월 초에 나타납니다.
약 2달 일찍 찾아온 태풍, 그 태풍의 이름은 다나스입니다.
기상청 로고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다나스의 태풍 위치는 지난 16일 오후 3시에 필리핀 마닐라 부근 해상에서 시작됬었다고 합니다.
첫 번째 진행 방향은 서쪽이고, 진행 속도는 13.0m/h이였습니다.
태풍 다나스의 중심기압은 996hPa로 최대풍속은 18.0m/s로 확인되었습니다.
태풍 다나스
태풍 다나스는 태풍 위치가 타이완 지역을 통과하면서 많은 열을 공급받으면서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타이완 지역의 수온 분포도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풍 다나스가 우리나라로 태풍 위치가 가까워 지면서 세력이 약화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태풍 다나스
KBS 뉴스 태풍 위치
태풍 다나스 바람 예상도
태풍 위치
태풍 위치를 파악한 기상청은 "한반도 주변 기압계 변동성이 커서, 태풍 경로가 유동적으로 변할것입니다."라고
해석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어느 정도 영향을 줄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고 공식입장을 표현했습니다.
이 처럼 기상청도 태풍 경로, 태풍 위치가 우리나라에도 어느정도는 영향을 줄것으로 해석했었습니다.
태풍 경보 발령
그리고 기상청은 태풍 위치를 파악하면서 태풍 다나스가 제주도, 전남, 서해 남부 등에 피해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태풍경보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태풍 위치에 따라서 제주도에는 집중적인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졌습니다.
물폭탄 급의 빗물이 제주도를 강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 경로
태풍 위치
실시간 태풍 위치
실제로 태풍 다나스는 예상 태풍 위치랑 비슷하게 제주 서귀포 서쪽 100km 해상까지 접근해 한라산에 물폭탄 급 빗물을 쏫아냈습니다.
제주를 비롯한 남부 지방에 큰 피해를 남길 것으로 예상했지만 다행히도 태풍 다나스의 세력이 점점 약해뎠습니다.
현재 태풍 위치는 진도 서쪽 부근 해상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태풍 다나스 피해
제주와 남부 지방에서 많은 불안감이 생겼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태풍 다나스의 실시간 태풍 위치는 19일 밤 9시 제주 서귀포 서남쪽 약 270km 부근으로 북상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이후에는 전라남도 진도 앞바다를 지나서 경상북도 일대를 거칠 것으로 관측됩니다.
실시간 태풍 위치
20일 아침 현재 태풍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 밑에 위치해 있습니다. 태풍 다나스는 동쪽으로 조금씩 움직이고 있습니다.
태풍 위치는 전라남도에 상륙해서 세력이 점점 약해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풍 위치가 우리나라 대륙에 들어오기 때문에 적지 않은 피해를 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태풍 피해
현재 태풍 위치와 태풍 경로에 따라서 태풍 피해는 진도 및 전라남도 부분에 피해를 줄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나아가서 태풍 경로는 영남지역으로 이동하면서 적지않은 피해를 이어갈것으로 보여집니다.
실시간 태풍 다나스 위치
제 5호 태풍 다나스
태풍 다나스의 실시간 태풍 위치는 제주를 지나 상륙이 임박했습니다.
기상청에서는 오늘 09시에서 12시 사이에 상륙을 할 것이고 15시에는 내륙에서 소멸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남해 냉수대 진입하면서 태풍 다나스의 세력이 급격히 약화되었습니다.
태풍 소멸
태풍 폭우로 경북서 산사태 하천 범람
또, 기상청은 태풍 다나스에 대한 태풍특보를 오전중에 해제 검토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태풍 다나스로 인한 호우와 강풍이 위험요소가 남아있기 때문에 경계해야합니다.
현재 태풍경보는 제주도, 전남, 서해남부 등 해당됩니다. 부산과 경남 해안에 호우와 강풍 경보가 발령된 상태입니다.
특히 부산은 집중 호우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았습니다.
제주 산간과 남해안 등 최고 250mm 호우가 예상되고
그 밖의 남부와 제주도 최고 150mm 더 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태풍 다나스는 세력이 약화되었지만 위험요소가 남아있기 때문에
바다와 하늘길의 통제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태풍 다나스 날씨
오늘 오전에는 부산에 집중적이 호우로 많은 피해를 준 태풍 다나스가
그 외에 지역에는 많은 피해를 주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